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백 두식

재미있는 강남룸싸롱 용어 알아보자



[티씨(T/C)]

테이블 차지(Table Charge)의 준말. 손님을 접대하고 받는 봉사료. 쉽게 말하면 옆에 앉아 놀아줬다고 주는 돈.


[ 테이블 손님]

여종업원과의 잠자리를 원하지 않고 술과 대화를 목적으로 오는 손님을 말한다.


​[뺀찌]

아가씨가 마음에 안 들때 아가씨를 내보내는 것을 말한다.


[보도]

보도란 아가씨를 필요로 하는 업소에서 연락이 오면 자신이 데리고 있는 아가씨를 보내고 T/C의 일부를 나누어 갖는다. (보도방. 보도 사무실 등으로 불린다.)


​[지명]

손님이 마음에 드는 한 명의 호스티스를 정해놓고 술을 마실 때 항상 부르는 지명 종업원이다. 화류계 고수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생기게 되는 부산물이다.


​[지각비]

정해놓은 출근시간을 지나서 출근할 경우 늦은 시간만큼 돈으로 갚아야 한다. 얼마나 될까 하겠지만, 대체적으로 꽤 많은 액수로 책정될 때가 많다.


​[작업]


강남룸에서 주로 쓰는 말로 손님으로 오는 남자손님을 유혹하여 돈, 보석, 차 등을 뜯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손님에게 다가가는 것을 뜻한다.


​[공사]

작업과 비슷한 용어다. 룸싸롱 아가씨들이 손님에게 돈을 얻어낼 목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말한다. 화류계에선 ‘알고 당하는 공사는 공사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아가씨가 맘에 들 경우 뻔히 알면서도 당해주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다.


​[오봉]

다방에서 쓰이는 말로 다방에서 종사하는 언니들을 일컬어 오봉순이라고 말한다.


​[애프터]

‘이차’라고도 하는데 몸을 파는 것을 지칭한다.


​[와꾸]

사이즈랑 같은 말로써 외모를 지칭한다.


[피아노]

손님과 종업원과의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뜻하는 말이다. 쉽게 말하면 아가씨들의 몸을 만져대는 행위를 뜻한다. 피아노가 잦으면 진상 취급당하기 십상이므로 적절한 조절이 필요하다.


​[마이킹]

일명 ‘선불금’을 말한다. 아가씨들은 업소에 취업하기로 약속한 뒤 돈을 미리 빌리는데, 마이킹의 경우 일을 하면서 갚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갚으면 된다. 보통 1000만원 단위인 경우가 많다.


​[마이킹 사고]

아가씨들이 업소에서 돈을 미리 받아쓰고 잠수를 탔을 때 마이킹 사고라고 한다.


​[삐끼]

업소에서 손님을 기다리지 않고 업소 외부에서 손님을 모시고 오는 종업원이다.


​[박스]

룸 관련 업종에서 많이 쓰는 말로 박스란 한 명이 아닌 단체를 말한다. 즉 박스로 일을 구한다는 말은 한 명이 아닌 여러 명이 같이 일을 구한다는 뜻이다.


​[멤버]

마담과 비슷한 말로 한 업소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아가씨를 관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다찌방]

업소가 아닌 보도와 같은 사무실로 일본인을 상대로 아가씨를 보내주는 곳이다. 일본인 전문 윤락녀는 ‘다찌’라고 불린다.


​[따블]

주로 에이스에게 해당되는 단어로 여러 테이블에 손님이 있는 경우 양쪽을 다니면서 손님을 접대하는 것이다. 봉사료 역시 양쪽 다 받는다. 10%업소는 따블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잘 나가는 아가씨일 경우 동시에 네다섯방을 동시에 넘나든다.


[에이스]

가게에서 최고로 잘 나가는 선수를 에이스라고 칭한다.


​[초이스]

문자그대로 선택이다. 손님이 왔을 때 아가씨들을 룸으로 들여놓고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예전에는 일부에서만 초이스가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모든 업소에서 초이스가 가능하다.

조회수 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강남룸싸롱과 강남풀싸롱 차이점

룸싸롱과 풀싸롱의 차이점 소프트 풀싸롱과 하드코어 풀싸롱의 차이점 1. 강남룸싸롱 강남룸싸롱을 강남지역에서 다양한 룸의 종류가 있다 룸의 종류은 텐프로, 쩜오, 하이쩜오, 퍼블릭, 클럽, 소프트 룸싸롱 등 다양한 업소의 종류가 존재한다 비교적 적은 금액에서 에프터 서비스까지 받을수 있는곳은 강남 소프트 룸싸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룸 이용 시간 한시간 나머지

bottom of page